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한민국 물산업, 세계 물시장을 두드린다!권영진 대구시장 업체, 연구원으로 구성단 대표단 직접 이끌어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이 이끄는 ‘물산업 대표단’은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 미국 물산업 전시회인 ‘미국 물환경연맹 물산업전(WEFTEC)’에 참가한다.

대구시는 지난 9월 4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개소식을 갖고 ‘대한민국 국제 물주간(9.4.∼ 9. 6)도 역대 최대 규모로 성공리에 개최하는 등 물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단은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 7개 물기업 대표, 대구환경공단, 다이텍 등 유관기관을 포함해 24명으로 구성됐고,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한국물산업협의회, 한국환경산업 협회, 전시회 참가기업, 학계 전문가 등 50여 명도 물산업전에 함께 참가한다.

전시회 첫날인 23일 대구시는 부강테크와 투모로우 워터(TW : Tomorrow Water), 바이오라고와 물산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후 3개 사는 합자회사 본사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에 설립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 세미나에서 참여한 6개 클러스터뿐만 아니라 세계 각 국, 지역에 있는 물산업클러스터들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문제점을 공동으로 해결하는 상생의 ‘세계 물산업클러스터포럼(가칭)’을 창설해 정기적인 포럼으로 개최하자고 제안할 예정이다.

또, 세계 최대 규모의 하수처리시설인 ‘시카고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슬러지 인 회수기술 등을 벤치마킹한다.

9월 24일은 세계적인 물관련 인증기관인 미국 위생협회(NSF) 본사를 방문 실험실을 견학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해 한국물기술인증원의 조기 안정화와 대한민국 물 관련 인증기술을 높이고자 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미국에서의 물산업 대표단 일정을 마치고 중국 상해로 이동해 9월 27일 성화성한국관 ‘한국패션디자이너 대구관’ 개소식 행사에 참석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