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의성
의성군, 일자리창출·청년정책 종합보고회2020년 일자리‧청년정책 추진방향 밝혀
▲김주수 의성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23일, 군청에서 김주수 군수 주재로 부군수‧국장‧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일자리창출‧청년정책 종합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2020년 일자리‧청년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서별 세부추진계획 ▲현 일자리사업 문제점 ▲개선방안을 토대로 한 향후 민선 7기 일자리사업 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2020년 청년정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부서별 청년정책 추진계획도 발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내년도 일자리사업 중 실효성‧생산성이 높은 사업은 확대하고 유사중복사업은 통합‧축소해나갈 계획이며, 166개의 일자리사업을 통한 공공‧민간 일자리창출 6,100명 달성과 고용률 상승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11개부서 총 44개 청년정책사업의 컨트롤타워를 구축해 모든 사업예산이 부서간의 협업과 정보공유를 거치도록 하며, 이를 통해 체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현실성 있는 정책들을 발굴‧시행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내년도 종합계획을 토대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 군은 젊은 세대들이 희망찬 내일을 기대하며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