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권영진 시장이 이끈 대표단, 물산업클러스터 채우는 첫 단추 꿰다!대구시–바이오라고(BioLargo) 외 2개사와 물산업 지원 양해각서 체결
▲4자간 물산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물기업 대표, 대구환경공단, 다이텍 등 유관기관을 포함해 24명으로 구성된 ‘물산업 대표단’을 이끌고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 물환경연맹 물산업전(WEFTEC)’에 참가했다.

지난 5월 한국물기술인증원의 대구 유치가 확정돼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완벽한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와 ‘한국물기술인증원’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물산업클러스터를 홍보하고 세계 물기술 동향을 파악해 물기업의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함이 목적이다.

전시회 첫날인 23일 11시(미국 현지시간), 물산업 대표단은 미국 물환경연맹 물산업전 부강테크 부스에서 대구시, 부강테크, 투모로우 워터, 바이오라고 ‘4자간 물산업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 대표단은 9월 23일 오후 세계 최대 규모의 하수처리시설인 ‘시카고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인 회수기술’ 적용 사례를 조사하고 벤치마킹해 대구시 하수처리 시설에 적용시킬 방안을 모색했다.

둘째날일 24일 14시(미국 현지시간) 대표단은 세계적인 물 관련 인증기관인 ‘미국 위생협회(NSF) 본사를 방문’ 물 관련 인증기술을 높이기 위해 실험실 견학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물산업 대표단은 이번 전시회와 컨퍼런스를 통해 세계 물기술의 동향과 기업 매칭, 해외진출방안을 모색하고 미국 물환경연맹 회장단 미팅, 각 국의 클러스터 대표 등과의 면담을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의 물산업이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이 되고 대구가 글로벌 물산업 허브가 되려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와 한국물기술 인증원이 조기 안정화 돼야한다”라며 “대구시가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