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영천시와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신설 협약체결경부고속도로와 지방도 909호선 연결, 2023년 상반기 개통 목표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영천시와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신설 협약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26일 영천시와 ‘금호대창(가칭) 하이패스IC’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갈 계획이다.

‘금호대창 하이패스IC’는 경산IC와 영천IC 사이 구간의 영천시 금호읍 오계리와 대창면 병암리 일대에 위치하여 경부고속도로와 지방도 909호선을 연결하며, 2023년 상반기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사업비 171억원 중 75.3억원은 도공이, 나머지 95.7억원은 영천시가 부담하며, 적재중량 4.5톤 미만의 하이패스 단말기 장착 차량만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부산 양방향 진출입이 가능한 간이 나들목으로 설치된다.

나들목이 설치되면 금호읍과 대창면 일대의 접근성 향상과 물류비용 절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신설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여 국민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