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야구 경주
경주시, 제2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 개최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전국 41팀 1,000여명 참가
▲제1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삼국통일을 완성한 신라 문무대왕의 이름을 딴 제2회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야구대회가 오는 28일부터 경주에서 개최된다.

사회인 야구의 저변확대와 지역 야구 동호인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된 문무대왕배 전국사회인 야구대회는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41개 팀 1,0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토‧일요일 주말 6일간 경주베이스볼파크 1․2구장, 경주고야구장 등 3개 구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40경기가 펼쳐지며, 13일 결승전을 끝으로 대회는 마무리 된다.

경주시는 올해 3월에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를, 6월에는 전국중학야구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이번 야구대회를 통해 야구 도시로서의 경주 이미지를 굳히는 데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보인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각종 스포츠대회 유치가 지역 경제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