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세계지식포럼 특별세션 개최&요즈마 펀드 기업 투자 MOU 체결세계적 석학들과 함께 스마트 산단, 5G 혁신방안 모색
▲경북도, 세계지식포럼 특별세션 개최&요즈마 펀드 기업 투자 MOU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7일 제20회 세계지식포럼의 일환으로 스마트 산단 전략, 5G 혁신방안 모색을 통해 경상북도의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들을 논의하기 위해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해 ‘스마트 5G 시티 경상북도’를 주제로 경상북도 특별세션을 개최했다.

이화여대 홍대순 교수가 좌장을 맡은 첫 번째 세션에서는 ‘스마트 산단 성공적 추진 전략’을 주제로 자신의 전문영역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 제조업의 혁신적인 변화와 우리 스마트 산단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두 번째 세션은 송희경 국회 4차산업 혁명포럼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고, ‘스마트 5G’를 주제로 5G 이동통신을 활용한 인공지능(AI), 홀로그램,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기술 육성방안과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사업추진의 길을 모색했다.

또한 이번 포럼 행사에 앞서 경북도 전우헌 경제부지사와 이갈 에를리히 요즈마그룹 회장, 이원재 요즈마그룹아시아법인장, 김경태 ㈜소니스트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요즈마그룹-(주)소니스트 간 투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요즈마그룹에서는 지역 유망 벤처기업인 ㈜소니스트에 대한 시드머니(Seed money) 투자를 결정하여, 경상북도와 지역 벤처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요즈마그룹과 모바일기기의 센서를 활용, 질병검사 및 재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신생벤처기업인 ㈜소니스트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포럼을 통해서는 새로운 혁명을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명사들과 함께 스마트 산단, 5G 등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날 제조업의 중심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끌었던 경상북도가 스마트 산단, 5G 테스트 베드 구축 기술개발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며, 포럼에 참가한 지식인들의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요즈마그룹과의 MOU를 계기로 앞으로도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키워 미래 신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가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