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샵 개최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협력체계 구축
▲제1회 실무협의회 및 워크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와 27일 경상북도 산하 문화관광 4개 기관은 ‘문화관광 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주제로 제1회 실무협의회 및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지난 7월 체결한 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경북 문화관광 산업 육성 및 공동사업 발굴 협력체계 구축 등 긴밀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관광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우수 사례를 분석하여 경북도 산하 문화관광 기관의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기관별 주요사업 협력방안 토의에서 공사는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 사업 ▲관광진흥 기금 보조사업 ▲관광전문가 및 종사자 양성 등 관광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사업과 ▲2020 대구 ⋅경북 관광의 해 ▲우리고장 바로 알리기 사업 등을 소개하고 참여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외 한국국학진흥원에서는 ▲세계기록유산전시체험관 개관 및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공동 홍보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는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홍보 협조를, 경북콘텐츠진흥원에서는 ▲경북 콘텐츠 기업 육성 펀드 조성 및 지역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협력을 경북문화재연구원에서는 ▲경북 향토문화재 서포터즈 사업 협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이 논의됐다.

김성조 사장은 "이번 실무협의회와 워크샵이 실질적인 경북 문화관광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