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 한약축제, 과일축제 성료가을 축제 건강힐링, 알록달록 과일 맛과 향 축제

[국제i저널 = 경북 안보영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 제 17회 영천한약축제는 작년에 이어 영천한의마을에서 27일부터 3일간 열려 한방도시 영천만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한방경연, 도전! 한방 골든벨 등 다양한 한방관련 프로그램과 한방건강힐링 체험관, 약초 및 농․특산품 특판관 등 총9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는 등 가을 곡식처럼 알찬 축제를 준비했다.

특히, 한방건강힐링 체험관에서는 한방명의 진료, 사상체질 체험, 한방족욕 등 한방과 관련된 이색체험이 가능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로 가득찼다.

한의마을에서 한약축제와 함께 개최된 ‘제18회 영천과일축제’에는 과일품평회에서 수상한 고품질의 과일을 전시하고 과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영천의 다양하고 우수한 고품질 과일을 홍보∙판매했다.

제7회를 맞이한 와인페스타는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으며 새로 단장한 영천와인터널을 둘러보며 영천와인제조 과정을 알아보고 다양한 종류의 와인 시음으로 영천와인의 맛과 향을 감상할 수 있는 그야말로 오감이 즐거운 축제가 되었다.

영천강변공원에서 개최된 제46회 영천문화예술제는 주제관 운영(지역 예술단체의 다양한 작품 전시), 체험행사 부스 운영, 공연행사(서예퍼포먼스, 어울마당 등)에 많은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의 참여했다. 특히 축제 마지막날 ‘제24회 왕평가요제’가 열려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한약축제, 과일축제, 와인페스타, 문화예술제는 예년보다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가을을 만끽했다”며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보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