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합격 위한 학습전략’ 특강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 공무원 시험 종류와 다양한 직렬 등 소개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합격 위한 학습전략 특강 참석자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9월 27일 공직역량 강화 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공공분야의 진로탐색과 학습전략」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김한수 경영부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강을 맡은 칠곡군 보건소 권정희 계장은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합격을 위한 학습전략’ 이라는 주제로 참석한 20명의 학생들에게 공무원 시험 종류와 다양한 직렬을 소개했다.

또, 공무원이 되기 위한 실질적 가이드 안을 제시하며, 면접진행 절차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권 계장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성향에 맞는 직렬을 선택했다면, 전문지식에 대해 깊이 있고 자신감 있게 공부하라고 조언했다.

대구보건대는 지난 5월 보건직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공직역량 강화 반을 신설했다. 프로그램은 보건직, 간호직, 의료기술직공무원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최근 공직을 선호하는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고 직업의 다양화를 지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보건직 공무원 시험이 매년 6월경에 있고 보건의료인면허증이 있어야만 응시자격이나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을 감안, 학생이 졸업을 하더라도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