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상주시, '재난대응 안전 훈련' 실시2018 안전한국 훈련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범훈련
▲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상주시 이현주 기자] 상주시는 2일 각종 재난사고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각종 재난에 대비해 국가의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고자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재난대응 종합 훈련이다.

상주시는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는 시범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지난 30일 상주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토론 기반훈련으로 시작됐다.

2일 오전에는 낙동면에 소재한 연세실버타운에서 상주시, 상주소방서, 상주경찰서, 등 지역 유관기관 전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 발생에 의한 복합재난 사고 대비 시범훈련이 진행됐다.

이날 훈련에는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200여명과 방역차량, 소방차 등 20여종의 장비도 훈련에 동원되었다.

상주시는 연세실버타운 입소자 등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훈련실시로 안전문화 의식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훈련에는 다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30여명이 특별참관단으로 참여해 지진 발생 시 대응 등 시범 훈련을 지켜봤다.

상주시장은 “현장 대응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다음 훈련 때 반영토록 하고, 지속적인 훈련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