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안동
안동과학대, 맞춤형 취업지원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재학생 및 지역사회 청년들의 진로지도와 취·창업 지원
▲안동과학대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는 10월 2일 재학생 및 지역사회 청년들의 진로지도와 취·창업 지원을 위한 대학일자리센터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권상용 안동과학대학교 총장과 성상호 고용노동부 안동지청장을 비롯해 김호진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 김세환 안동부시장, 정창록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 김태정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장, 이대원 안동상공회의소장, 박미경 경상북도의원, 권택기 전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축사, 환영사, 사업경과 보고 및 추진계획 소개, 기념촬영 및 커팅식, 대학일자리센터 미니 박람회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지원 사업으로서 2019년 현재 전국 105개 대학이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대구·경북지역에는 15개 대학이 설치·운영 중에 있다.

안동과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안동시, 안동과학대학교의 예산 지원을 통해 취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 내에 분산되어 있는 취·창업 및 진로지도 부서를 통합하고 기능적으로 연계하여 학생들이 원스톱으로 취업지원을 받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진로 및 취·창업 인프라 구축,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강화, 취·창업 지원 서비스 강화, 여대생 취업지원 체계 구축, 해외취업지원 강화, 청년고용정책 홍보 강화, 지역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등 7대 추진전략과 그에 따른 21개의 세부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안동과학대학교는 지역 청년 고용 활성화를 선도하는 경북 북부권 신도청 지역 고용 허브 역할 수행이라는 비전을 갖고 경상북도, 안동시, 고용노동부와 함께 지역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