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태풍 ‘미탁’ 피해현장 긴급방문태풍 피해 심각한 포항, 영덕 등 복구대책 점검 및 이재민 위로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태풍 ‘미탁’ 피해현장 긴급방문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3일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영덕, 포항 등 경북도내 피해지역을 방문하여 이재민들과 전통시장 등의 피해현장의 신속한 피해복구와 주민들을 위로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해 포항지역에서만 2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되는 등 인명과 막대한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영덕 강구에서는 지난해 ‘콩레이’에 이어 이번 ‘미탁’ 태풍으로 강구시장이 또 다시 침수되는 피해가 발생하자 장경식 의장은 경북도내 여러 피해현장 찾아 대응책 마련 등 발 빠르게 움직였다.

이날 장경식 의장은 포항 연일 어미지구 하우스 침수지역 및 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해안가 저지대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피해지역인 해도동, 송도동, 청림동, 제철동, 상대동, 동해면, 연일읍 등을 비롯해 10여개 지역을 순찰하는 등 신속한 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청림동 주민센터, 동해면사무소 및 포항 남부소방서를 방문하여 피해복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복구대책을 점검했다.

장경식 의장은 4일과 주말에도 영덕, 울진 등 경북도내 태풍 ‘미탁’ 피해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이재민들이 빠르게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며 집행부에 요청했다.

또한, “도의회에서도 태풍피해로 인한 피해지역의 복구를 위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