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도, ‘2019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 페스티벌’ 개최사색의 계절, 숲과 산림에서 잠자는 나를 깨우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영주시 봉현면 두산리 옥녀봉 아래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제1회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잠자는 나를 깨워라! 산림치유 ON’을 주제로 정부 국정과제인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문화 시대’라는 정책에 발맞춰 국민들이 다양한 산림치유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 대상의 ‘숲에서 놀자’ 산림치유캠프 ▲일반인 대상의 ‘숲을 거닐다’ 힐링숲 캠프 ▲장기체류 체험 ‘힐링스테이’ ▲산림치유업 종사자 대상 건강 특화 전문연수 등 4개 프로그램 220명이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당일 참여하는 일반인들은 ‘맛보기 숲치유’ 숲길걷기, ‘맛보기 몸치유’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부대행사로 ▲한비야님의 ‘당신에게 보태는 1그램의 용기’라는 주제의 강연 ▲박동규님의 힐링 인문학 토크쇼(10.5.) ▲싱어송라이터(남달리) 및 뮤지컬 갈라쇼(10.4.) ▲소백산 예술촌의 국악 콘서트(10.5.) ▲힐링 음악가 및 여행스케치(가수) 초청 공연(10.5.) ▲내 몸 살리는 건강식단 푸드쇼(10.5) ▲그리고 지역 주민 및 유관기관과 함께 하는 지역 특산물 전시·판매, 수공예 및 중고품 프리마켓, 산림치유 사진·그림·수기 전시 등 다양한 치유체험 부스와 행사가 마련되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최대진 경상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경북 북부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산림치유를 활성화 시키고 더 나아가 산림관광으로 발전시켜 사라져가는 경북 북부지역에 아이들 울음소리가 들리는 사람살기 좋은 행복산촌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