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도, 5일부터 11월 3일까지 ‘라디엔티어링’ 5회 운영오색단풍 물든 가을 ‘경북구곡 길’ 함께 걸어요
▲경북도, 5일부터 11월 3일까지 ‘라디엔티어링’ 5회 운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5일 성주 무흘구곡을 시작으로 가을 ‘경북구곡 걷기 라디엔티어링'에 참가자를 500명씩 모집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구곡 걷기행사는 풍광이 뛰어나고 옛 선현들의 발자취가 묻은 경북구곡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마련됐다.

10월5일(성주무흘구곡)에서 10월12일(안동 하회구곡)→10월19일(상주 용유구곡)→10월 26일(김천 무흘구곡)→11월 3일(영주 죽계구곡)까지 진행된다.

이번 구곡걷기 행사는 2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라디오(안동MBC 91.3MHz)를 통해 구곡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며 코스의 일부 구간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코스를 걷는 동안 참가자들은 라디오를 통해 나오는 방송 안내를 따라 숲길을 걸으며 구곡관련 퀴즈도 풀고, 아름다운 구곡을 배경으로 한 디카·폰카 콘테스트, 현장참가자의 인터뷰, 버스킹 공연 등 각 지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도착지점까지 이동한다.

행사 참가에는 특별한 자격제한은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worldc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휴대용 라디오도 당일 무료로 대여된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옛 선현들의 유산인 경북구곡의 가치는 물론 전국에서 찾아오는 산림관광 명소로 알려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