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소방본부, 휴일도 반납한 채 실종자 수색에 전념경북소방본부, 우리 함께 태풍 피해 이겨내요!
▲경북소방본부, 휴일도 반납한 채 실종자 수색에 전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소방본부는 2일부터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1,600여명이 태풍 피해 지역 복구활동에 투입되었으며, 5일과 6일에도 500여 명이 영덕과 울진을 찾아 피해 복구활동에 전념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와 시·군 의용소방대원들은 침수된 주택의 가구, 전자제품 나르기와 흙탕물로 범벅이 된 장판·벽지 뜯어내기, 가재도구 씻기 등 피해 복구 지원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의용소방대원들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며 충격과 실의에 빠진 주민들을 위로하고 모두가 힘을 모아 한뜻으로 복구활동에 임하고 있다.

특히 폭우로 마을을 뒤덮은 토사 제거와 도로 세척에 인력을 집중 투입해 피해 지역의 조기 복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경북소방본부 소방공무원 50명은 휴일도 반납한 채 울진 실종자 수색 현장에 투입되어 실종자 수색에 전념했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해 복구활동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피해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