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임종식 경북교육감,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선수단 격려숙련 기술·기능인 경연의 장, 우수기능인재 발굴
▲임종식 경북교육감,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선수단 격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7일 부산 벡스코 등 6곳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장을 방문하여 출전 선수단과 기능경기대회 관계자를 격려하고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우수기능인 발굴과 숙련기술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지난 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선수단 1,847여명이 50개 직종에 참가했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특성화고 학생 114명이 38직종에 참가하여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친다.

출전 학생들은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를 통해 경북 대표 선수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해당 직종에서 최고의 기능인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거듭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 입상자는 2021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입상 종목에 따라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포상(금메달 1,200만원, 은메달 800만원, 동메달 400만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임종식 교육감은 “대회 기간 중 최고의 컨디션으로 자신의 기량을 맘껏 발휘해서 소중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고의 기능인으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