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상북도
경북도,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한복의 美, 세계에 알리다
▲경북도,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1일부터 15일까지 ‘한복, 세계로 날다’라는 주제로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Global Ethnic Festa, 2019)’을 경주문화엑스포 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역사·문화의 보고이자 길쌈과 의복에 대한 유구한 전통이 전승되고 있는 경상북도에서 한복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우리 옷의 단순한 아름다움만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한복에 담긴 조상들의 인문학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진행되어 세계문화 속에 한복의 우수함을 선보이게 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9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은 우리 옷에 담긴 인문정신 가치를 발굴하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한복인문포럼’과 한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한복문화 홍보 특별전시’, 전 세계 복식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문화 패션쇼’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경상북도는 단순히 한복 행사를 개최만 하는 것이 아닌, 비단의 고장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명주 생산지인 경상북도의 의복과 직물의 산업적·문화적 기반을 다져나감으로써 지속 발전 가능한 미래 산업중심으로 한복문화를 활성화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김부섭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상주 비단, 안동포, 영주 인견 등 전통 섬유산업벨트를 기반으로 경상북도가 한복산업의 거점이자 세계화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나라 고유 의복인 한복뿐만 아니라 세계 복식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한복체험 등 풍부한 즐길거리도 있으니 한복문화홍보 국제심포지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