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초등 교사 에듀테크 활용 워크숍 실시첨단 기술로 학습자 맞춤형 수업 이렇게!
▲ 초등 교사 에듀테크 활용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0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초등 교사 에듀테크 활용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교사 중 희망하는 교사 110명을 대상으로 현장에 바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소그룹 실습형 워크숍으로 운영됐다.

에듀테크(edu-tech)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획일적이고 단방향의 이러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개인 맞춤형 이러닝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첨단 기술을 활용한 학생 맞춤형 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무선망 및 스마트단말기 보급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가면서 현장 선도 교사 중심으로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방법을 강구하며 수업을 지원해 나가는데 힘쓰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육용 앱 활용을 통한 학습자 중심 수업 전개, ▲학습자 맞춤형 학습플랫폼 활용, ▲교과별 교육용 앱 활용 수업, ▲에듀테크 기반 프로젝트 수업의 실제 등 학년별 그룹 구성으로 2명의 현장 전문가를 투입해 코티칭 방법으로 진행됐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본 워크숍에서 소개하는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및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앱 활용교육을 통해 선생님들은 학생 개별화 학습 진단 및 보정이 가능하고 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므로 이번 워크숍으로 선생님들의 수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