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대구광역시 3위!국가 경쟁력의 교두보!!!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상위 입상 쾌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대구광역시 3위 입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광역시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46개 직종 142명이 출전해 금메달 6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12개를 수상해 종합 3위의 우수성과를 거뒀다.

이는 2017년 2위, 2018년 3위에 이어 3년 연속 상위권 입상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전자공고는 4차 산업시대에 꼭 필요한 산업용 로봇에서, 경북기계공고, 서부공고, 영남공고는 우리나라의 뿌리산업에 꼭 필요한 전기제어, 프로토타입모델링, 주조, 판금철골구조물에서 각각 금메달을 수상하여 기능 우수학교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했다.

특히 경북기계공고는 금메달 2개 종목, 동메달 3개 종목에서 입상하여 2017년, 2018년 금탑에 이어 올해 동탑을 받아 우수선수 육성기관에 16년 연속 지정됐다.

기능경기대회가 한창이던 지난 7일에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대구시경제부시장이 기능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을 직접 방문해 선수들에게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길 바라며 끝까지 자신감을 갖고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의 말씀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은 지역의 우수인재에 대한 채용걸림돌을 해소하고 고용안정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대구시-대구시교육청-한국산업인력공단이 협력해 지역 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입상한 선수들은 2020년 입상한 선수들과 경합하게 되며, 최종 우승자는 2021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출전해 기능한국의 위상을 드높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