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회「대구포유운동 시민추진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등 46건의 조례안 등 심의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에서는 14일부터 22일까지 제270회 임시회를 열어 「대구포유운동 시민추진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등 46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의 의안을 심의한다.

10월 14일 개최되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70회 대구광역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시장, 교육감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한다.

10월 15일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김태원 의원이 ‘청년전문기관 양성 및 대구시 각종 위원회 내 청년위원 확대 제안’에 관해 질의하고, 경제환경위원회 홍인표 의원이 ‘대구시 주차장 운영실태, 공영주차장 확충 및 주차장확보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를 이어간다.

이어지는 5분 자유발언에서는 건설교통위원회 김원규 의원이 ‘정비사업 보상분쟁 시 원주민 등 인권보호 및 조정제도 보완’을, 문화복지위원회 이영애 의원이 ‘대구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촉구하고, 건설교통위원회 황순자 의원이 ‘저층주택 밀집지역에 대한 경관개선사업 확대’를 촉구하고, 기획행정위원회 김혜정 의원이 ‘팔거천 친환경 여가 명소로 거듭나게 하자!’는 방안을 제시한다.

10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