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양
2019년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함께 움직이고, 함께 웃으며 어우러지는 한마당
▲ 영양군, 2019 귀농입 연합회 한마음 대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2019년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를 개최하였다.

10월 11일 영양군민회관에서 관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그리고 영양군 귀농귀촌협회(이하 귀농귀촌협회) 임원 등 관계자를 포함한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2019년 영양군 귀농인 연합회 한마음 대회(이하 한마음 대회)는 관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소통과 융화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한마음 대회에는 현재 2019년 제13기 영양군 귀농학교를 수강 중인 예비·초보 귀농인들이 자리를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개회식에 앞서 귀농귀촌협회 회원의 색소폰 연주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귀농귀촌협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오도창 영양군수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또한 재능기부 활동을 비롯해 귀농인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 창구로서 공헌해온 귀농귀촌협회 회원에게 표창패가 수여되었고, 이후 풍선 터뜨리기, 신발 던지기 등 명랑운동회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대회를 통하여 귀농인과 지역주민들은 서로 한마음이 됨을 체험했으며, 노래자랑 순서를 통하여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한마음 대회는 오늘 하루이지만 ‘오늘만’ 이 아니라 ‘오늘부터’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구분 없이 ‘한마음’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고, 노세우 영양군 귀농협회장은 “오늘 하루만큼은 생업을 잊고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양군 귀농귀촌협회가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귀농인과 지역주민 간의 융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양군은 이와 같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융화 사업을 앞으로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