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연수2020학년도부터 모든 유치원에서 시스템 전면 도입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및 사립유치원 하반기 재무·회계 직무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 산하 4개 교육지원청은 유치원 원아모집 선발 과정 및 운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지난 9월 30일 달성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2020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및 사립유치원 하반기 재무·회계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해까지 유치원 원서접수 방법이 현장접수 및 온라인접수로 이원화돼 유치원에 지원하는 학부모들은 각 유치원의 원서접수 방법을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으며, 현장접수의 경우 직접 유치원을 방문해 원서를 접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선발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8월 「대구광역시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2020학년도 원아모집부터는 모든 유치원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의무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처음학교로’ 시스템 전면 도입에 따른 유치원과 학부모의 혼란을 방지하고 시스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대구 지역 4개 교육지원청은 관내 공·사립 유치원 332개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원아모집 선발 과정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하고 사립유치원만을 대상으로 ▲최근 개정된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업무 지침 안내 ▲ 주요 질의 사례 등도 교육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오늘 연수를 통해 유치원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