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영주시 풍기인삼축제, ‘홍삼맨‧홍삼걸’ 선발…건강축제 부각홍삼맨 박형근(경북 문경), 홍삼우먼 김종년(경북 안동) 선발
▲ 홍삼우먼(김종년), 홍삼맨(박형근) 선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 영주시가 풍기인삼을 주제로 한 ‘홍삼맨’과 ‘홍삼우먼’을 선발하는 이색이벤트를 통해 건강축제 이미지 부각에 나섰다.

13일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풍기인삼축제장 특설 무대에서 경상북도보디빌딩협회가 추최하고 영주시보디빌딩협회 주관하는 ‘제18회 경북도지사기 보디빌딩대회 및 홍삼걸&홍삼우먼 선발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 홍삼맨은 박형근 선수(경북 문경), 홍삼우먼은 김종년 선수(경북 안동)가 각각 선발됐다.

홍삼맨&홍삼우먼 선발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관광객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진행되 풍기인삼을 전국에 알리는 새로운 볼거리로 자리를 잡았다.

대회를 주관하는 경북보디빌딩협회 송석영 회장은 “관광과 스포츠를 접목한 문화스포츠 대회로 치뤄 풍기인삼축제에 대한 홍보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보디빌딩은 운동을 통해 자신의 근육 조직을 관리하고 신체를 발전시켜 ‘건강미’를 돋보이게 하는 운동이다. ‘건강’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건강을 상징하는 ‘인삼’과는 뗄 수 없는 운동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