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경북도의회, 국가경쟁력 강화 위해 지방분권 반드시 실현해야경상북도의회 지방분권TF 업무보고 연찬회 개최
▲경북도의회, 국가경쟁력 강화 위해 지방분권 반드시 실현해야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의회 지방분권TF는 지난 8일 제31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마친 후 업무보고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 동안 공석이던 신임 지방분권TF 부단장을 선출하는 한편, 그 간의 지방분권 추진 동향에 대한 업무보고와 이에 대한 경북도의회 차원에서의 대응방향 등이 논의됐다.

신임 부단장으로 선출된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이종열 의원(영양)은 활발하고 내실 있는 지방분권TF 활동을 위해 주어진 역할 속에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진 업무보고에서는 의회사무처 입법정책관실 관계자로부터 지방분권 동향 보고가 있었다.

이날 보고에서는 특히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지방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날 지방분권TF 회의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장경식 의장은 “지방소멸의 위기는 읍·면지역에서는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중앙집권체제로는 더 이상 살아남기 힘들다.”고 말했다.

또한, “지방분권 실현은 단순한 중앙정부의 권한 이양의 문제가 아니고 지역 생존의 문제이므로, 지방분권TF가 선두에 서서 선제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주문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