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군위
군위군보건소,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마당행사 개최규칙적인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마당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보건소는 14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제14회 희망건강체험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올 1월부터 현재까지 운동교실에 꾸준히 참여한 주민들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건강체조 발표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이끌었다.

식전행사로 남성춤의 대명사로 불려지는 선비춤을 첫 시작으로 각 읍․면 체조 강사님들의 역동적인 다이어트 댄스로 열기를 더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해와 달리 9개 팀이 출전하여 열띤 응원과 경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만들었고, 발표회 팀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참여자에게 수여하는 장수상은 소보면 김갑순씨가 수상했다. 또한 으뜸상 효령면, 건강상 군위읍, 응원상 소보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대행사로는 금연, 절주, 운동, 영양, 구강 등 통합건강증진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짠맛 테스트, 폐활량 측정, 음주 고글 체험 및 올바른 치아 관리, 건강퀴즈 등 다양한 건강 체험 활동을 선보였다.

군위군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 지속적인 운동 실천과 1인 1운동을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비롯한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