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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교육청, 단계적 수업 능력 신장을 통한 학생참여형 수업전문가 육성수업 나눔 문화 정착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
▲경북교육청, 단계적 수업 능력 신장을 통한 학생참여형 수업전문가 육성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2019학년도 학생참여형 수업전문가 육성’ 계획에 따라 수업전문가 심사를 다음 달까지 한다고 밝혔다.

‘수업전문가 육성’은 단계적 수업 능력 신장을 통해 학생참여형 수업 실천 전문가를 육성하고 수업 나눔 문화 정착을 통한 수업의 질을 향상시켜 학생참여형 수업 확산으로 배움이 삶이 되는 학교 교육을 구현하기 위함이다.

수업전문가는 수업연구교사, 수업선도교사와 수업명인의 3단계로 진행하는데,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예비 수업연구교사 152명과 예비 수업선도교사 47명을 선정해 연구활동비를 지급했다.

수업전문가 인증을 위한 심사 방법은 교감과 교육전문직원 중 3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수업심사(50%)와 활동실적 심사(50%)를 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수업연구교사 인증 시에는 교육장 표창, 수업선도교사 인증 시에는 승진 가산점(0.06점, 최대 3회)과 전문직 전형 가산점이 부여되고 연수강사 활동 지원과 교육연구동아리 운영 신청 시 우선 지원한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수업전문가 활동은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활력을 주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경북교육 실현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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