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20명 간담회 개최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김천시 이현주 기자] 김천시는 지난 16일 관내 식당에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은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순수 민원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안내봉사 재능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50~60대 시민봉사자 4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김천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인 1조로 부서안내, 무인민원발급기를 비롯한 각종 행정사무기기 사용안내 등 무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 동안 민원안내를 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과 개선점, 특이민원 안내사례 공유 및 토의, 시민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활성화 방안과 실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세부 실천사례 공유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 단장은 “민원안내 시 조금 더 친절하게 안내하게 되고 이러한 봉사단원들의 작은 배려가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들을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열린민원실장은 “개인의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나누어봉사해 주시는 봉사자 여러분이 계시기에 우리 민원실에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샘솟는다."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활동으로 'Happy together'김천 운동 실천의 정석을 보여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