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시, 자동차부품 협력업체 상생 위한 공동출연 협약 체결자동차 부품산업 상생기금 조성 및 2,3차 협력기업에 특별 보증 자금 지원
▲자동차부품 협력업체 상생 금융지원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역 자동차부품 협력업체와 지역경제 활력 위해 힘 모은다.

최근 국내 완성차 업체의 수출 부진, 내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동차부품 2,3차 협력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17일 엑스코에서 자동차부품 협력업체 상생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중앙 정부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자동차 부품업체 유동성 지원을 위한 회사채 발행 지원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나 2,3차 협력사에 대한 수혜가 떨어짐에 따라 시에서는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이 필요했다.

▲이래 에이엠에스(AMS)(주) ▲평화홀딩스(주) ▲평화정공(주) ▲삼보모터스(주) ▲대구은행 ▲대구시가 공동 출연으로 기금을 조성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자동차부품 생산 2,3차 협력기업에 특례보증으로 지원을 한다.

금융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에서는 상생기금 조성에 참여한 중견기업의 추천서를 받아 대구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거처 기업별 5억원 이내의 자금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 받을 수 있다.

대구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 한도는 신규보증 공급 누계 액 360억원으로 하고, 보증기간은 보증금액이 전액 해지될 때까지로 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2,3차 협력기업의 금융애로가 다소 해소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 기업이 보다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