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의성
의성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우수기관 선정텐트생활 하던 위기가구에 안전한 주거를 제공한 사례 큰 호평 받아
▲의성군 사랑의 연탄 나누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보건복지부가 지난해 11월부터 올 2월까지 실시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우수평가’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적 ▲지역자원활용 ▲모범사례 등을 점검했다.

1차 현장점검과 2차 발굴우수사례 서면심사를 통해 전국 226개 시‧군‧구 중 21개 지방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의성군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희망복지지원단과 각 읍면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을 주축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880여명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80여명 ▲복지이장 등의 인적안전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했고, 이를 통해 민관 협력의 빈틈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사례로는 집없이 텐트생활을 하던 위기가구에 안전한 주거를 제공한 사례가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는 지역주민과 협력해 폐가를 리모델링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 상은 희망복지지원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사회복지기관 등 민관이 서로 협력하고 노력한 결과다. 군은 앞으로도 이러한 협업과 노력을 지속하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