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구미
구미시, '제5회 인동 도시숲 문화축제' 성황리 종료“도심 속 힐링명소,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가을 문화축제”
▲제5회 인동 도시숲 문화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 인동동과 진미동에서는 지난 19일 인동 대왕참나무 가로수길에서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인동 도시숲 문화축제⌟가 열렸다.

인동도시숲 문화축제는 인동발전협의회와 진미동발전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구미문화원 인동동분원이 주관했다.

양 가로수 길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체험 거리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도심에서 문화와 예술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인동 도시숲 문화축제⌟는 인동동과 진미동에 1·5구간 ‘만들기 체험’, 2·6구간 ‘그림, 사진 등 전시’, 3·7구간 ‘버스킹 공연’, 4·8구간 ‘플리마켓 등 총 8개 구간으로 운영하여 구간마다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걸을 때마다 색다른 풍경을 느끼며, 푸른 하늘과 붉은 단풍의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관내 학교·학원 및 성인 동아리 그리고 봉사단체에서 재능 기부한 무대 공연과 모든 자생단체의 회원들이 참여한 무료 먹거리 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을 계기로 더욱 특색 있는 축제를 발굴하기 바라며, 앞으로 인동지역에 추진 될 수영장 건립, 이계천 (복원)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과 하수도정비중점관리사업, 천생 역사문화공원조성, 황상동고분군 복원사업 등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고, 축제에 참여한 기관단체 및 추진 관계자들과 참여해주신 모든 시민들에게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