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군위
군위교육지원청, 오늘 따뜻한 운동부의 미래를 꿈꾸며!2019 학교운동부 인권,도핑,성폭력,안전,청렴 연수회 개최
▲ 군위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도핑방지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우리청 대회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선수, 지도자 및 학부모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학교운동부 운영 기본소양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 선수의 인권을 보호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운동 문화를 형성하고 운동부지도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여 선진적인 학교스포츠문화를 조성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특히, 학교운동부 역량강화와 공감문화 조성을 대한체육회 및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인권, 도핑방지규정 및 약물사용의 부작용에 대한 안내와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Q&A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운동부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인 성폭력, 안전 및 청렴에 대해 전반적인 안내와 ‘오해와 진실’ 게임을 통해 이해를 돕고 실천력을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군위중 000 학생은 ‟억압과 폭력은 메달을 이유로 정당화 될 수 없듯이 앞으로 친구들과 운동하면서 내가 아닌 우리라는 생각으로 서로 배려하고 협력해야 되겠다."라고 말하였다.

김장미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운동부 학생, 학부모 및 지도자의 역량 강화로 깨끗하고 선진적인 학교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해 달라.”라고 하였고, 특히, “안전한 체육활동과 성폭력 예방으로 안전한 환경조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