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2020년도 재활용품 경진대회’ MOU 체결2020 재활용품 경진대회 성공적 추진에 뜻 모아
▲청도군, ‘2020년도 재활용품 경진대회’ MOU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22일 (사)청도군 새마을회와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과 경상북도 새마을회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재활용품 경진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2020년은 새마을운동 제창 50주년 및 청도군 재활용품 경진대회 21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매년 청도군이 주관하고 청도군 새마을회가 주최로 추진하던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전군민이 동참하여 즐길 수 있는 환경 축제로 격상시켜 진행하고자 한다.

청도군에서 2000년부터 2019년까지 20년 동안 추진된 재활용품 경진대회를 통해 수집된 재활용품은 12,346톤, 판매액은 20억원에 달한다.

이 날 체결한 MOU를 통해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은 내년도 행사에서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재탄생한 제품 및 작품의 전시와 지구생명살림 홍보, 업사이클링 체험부스 운영 등에 협조키로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준 청도군 새마을회와 한국자원순환단체총연맹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세 기관·단체가 합심하여 2020년도 재활용품 경진대회 행사추진에 노력하면 내년도 행사는 전국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