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양
영양군 연당마을 축제 「내 마음을 연당」 개최3대 민가정원 서석지에서 가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 영양군, 연당마을 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이 주최하고 (재)영양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연당마을 축제’가 입암면 연당 1리(서석지) 일원에서 오는 10월 26일부터 10월 27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

우리나라 3대민가 정원인 서석지가 위치한 연당마을은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주민 스스로 마을 고유의 문화 활동을 통해 문화적 삶이 동반되는 마을을 만들고 마을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축제 또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마을 사람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지속가능한 마을축제의 기반을 마련하고, 연당마을이 간직한 고유한 문화와 자연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이고자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마을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명랑운동회, 현철 등 트로트 가수들의 트로트 가요쇼와 솟대 만들기, 가훈쓰기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연당마을 주민들이 수확한 농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거래할 수 있는 농산물직거래 부스와 먹거리 부스인 연당주막도 운영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축제에 오신 모든 분들이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마을에서 준비한 공연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억을 담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축제를 계기로 지역의 소중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문화적 삶을 기반으로 한 생활문화공동체 활성화와 문화마을을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