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사과 대표 품종 ‘부사’ 첫 출하!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외 7개 지점에 첫 출하해 오는 27일까지 판매행사
▲ 청송사과 대표 품종 '부사' 첫 출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의 대표 품종인 ‘부사’가 시장에 출하됐다.

청송군과 대구경북능금농협청송경제사업장은 지난 24일 청송사과 대표 품종인 부사를 서울경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외 7개 지점에 첫 출하해 오는 27일까지 판매행사를 벌인다.

군은 부사 가운데 수확기가 빠른 품종을 본격적인 부사 출하시기가 다가오기 전, 인지도가 높은 유명 백화점에 타 지역보다 선제적으로 첫 출하하여 소비자들에게 청송사과의 인지도를 높이고 앞으로 이어질 부사 출하에도 계속해서 이를 이어가기 위해 이번 판매행사를 기획하였으며, 특히 7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명품사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청송사과가 이번 판매행사로 유통업계 매장을 조기에 선점하게 되면 그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019년산 사과의 수확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유통업계의 납품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판단돼 청송사과를 선제적으로 출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송사과의 명성을 더욱 드높이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유통·판매 전략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군은 청송사과 홍보를 위해 지난 22일 2019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개막전이 열리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대대적인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펼쳐 눈길을 끌기도 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