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봉화
봉화재래시장 시장애(愛)불금축제 금년 마지막 운영 성황리에 마쳐10월 25일을 마지막으로 6개월간 매주 금요일 총 21회 개최
▲ 봉화군 봉화재래시장 시장애 불금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봉화군 봉화재래시장 시장애(愛) 불금축제가 10월 25일 신시장에서 금년 마지막 운영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봉화상설시장 상인회와 내성상우회, 청년상운회 주관으로 4월 26일 구시장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일주일씩 구시장, 신시장 번걸아가며, 총21회 운영되었으며, 10월 25일 금요일을 마지막으로 2019년도 시장애(愛) 불금축제가 폐회된다.

이번 봉화군 시장애(愛) 불금축제는 봉화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금요일은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즐거운 시장구경’이라는 주제로 먹거리상가, 먹거리매대, 상인회 재능기부 공연, 이벤트 공연, 프리마켓 운영 등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불금축제가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군이 앞장서고 공무원과 기관사회단체 그리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으며, 불금축제를 열기 위해 민관 TF팀을 구성하여 운영하였고, 시장거리에서 쉽게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매대를 15대 제작 보급했다.

봉화재래시장 시장애(愛)불금축제는 첫회부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하여 많은 언론과 주변 인근 지자체에 관심을 받았으며, 특색 있는 전통시장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매주 금요일 썰렁했던 시장거리에 활력을 불어 넣어 7개월간 21회를 개최하면서 1만5천여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또한 각종 콘서트 및 오락가락 가요제를 개최하는 등 불금축제 연계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고, 태백·영주·영덕·울진·의성 등 관련단체 및 공무원들이 불금축제를 벤치마킹을 위해 봉화를 방문하였으며, 시장애(愛) 불금축제가 첫 회였던 만큼 예상치 못한 상황도 발생하고 상인회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회의도 수시로 하면서 울고 웃으며 함께한 시간이 어느 덧 7개월이 지나 마지막 불금축제로 막이 내렸다.

시장상인회에서는 “2019년도 불금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된데 대해서 그동안 도와주신 봉화주민, 관련단체, 관계자들과 불금축제를 만들어 주신 엄태항 군수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엄태항 봉화군수는 “시장애(愛) 불금축제가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여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축제가 되어 봉화경기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