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싱싱! 대가야 친환경 식재료 생생! 더 건강한 학교급식고령교육지원청, 제1회 친환경 학교급식박람회 홍보부스 운영
▲ 고령교육지원청, 2019 학교급식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주최로 지난 26. 구미코에서 2019 소통과 화합의 「제1회 친환경 학교급식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처음열린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교육청을 비롯한 23개 교육지원청과 경북영양사회, 경북학교조리사회, 경북광역학교급식센터 등이 참여하였다.

이날 고령교육지원청은 우리 고장의 대표 특산품인 딸기와 개진 감자, 성산 메론, 개실 한과, 옥미, 다양한 쨈 등을 전시하였고, 우륵선생의 출생지이며 가야금의 발상지인 대가야를 알리기 위해 미니가야금도 전시 하였다.

또한 2010년 청와대에 납품한 고령옥미로 만든 뻥튀기에 고령딸기잼을 이용한 시식 행사와 학생들의 건강을 생각한 나트륨·당류 줄이기 교육, 좋은 간식·줄일 간식 골라보기를 하여 참석자들에게 딸기장바구니 선물도 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 외에도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이 도전! 영양골든벨에 팀별로 참여하여 영양교육 효과도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도 하였다.

윤석찬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자라나는 학생들이 건강한 미래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던 같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