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조계사,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의성眞쌀 납품하고 의성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운영
▲의성군-조계사,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28일, 서울 조계사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17년 도농상생발전 업무협약체결 이후 3년의 협약기간 만료에 따라 의성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갱신이 성사돼 이뤄졌다.

협약에는 ▲의성군 우수농산물 공급 ▲조계사내 직거래장터 운영 ▲상호 협력사업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서울 종로 도심지에 위치한 대한불교 조계종 총본산 조계사에 지속적으로 농산물을 공급할 예정이며, 하루 5천여명의 신도들이 찾는 음력 초하루부터 초삼일까지 정기적인 직거래장터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성군과 조계사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치겠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로 유통마진을 없애 도시민들에게는 경제적 구매 기회를, 지역 농민들에게는 판로개척과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 2017년부터 군의 대표농산물인 의성眞쌀 납품과 의성군 우수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통해 12억원의 지역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린바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