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2019 자유학기제 진로 및 학과 탐색 학부모연수 실시학부모의 진로 역량 강화
▲ 김천교육지원청, 2019 자유학기제 진로 및 학과 탐색 학부모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김천교육지원청은 2019년 10월 29일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부모 70여 명을 대상으로「자유학기제 진로 및 학과 탐색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진로 체험 활동을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자유학기제 진로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였고,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적합한 진로 및 학과 탐색 연수를 통하여 학부모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게 되었다.

천연화장품 만들기 진로 체험 활동 연수는 이향자 선생님이 지도하였으며,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을 이용하여 질병 예방과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스킨과 클렌징 오일을 제조하여 보았다. 이 연수를 통하여 아로마 테라피의 효능 뿐만 아니라 천연화장품 제조 직업과 전문직업인 체험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이어서 연수여자고등학교 김성길 진로진학부장을 강사로 모시고 자녀의 적성과 소질에 적합한 진로 및 학과 탐색에 대한 연수를 하였다. 이 연수에서는 고등학교 생활 중 다양한 독서 활동, 창체 활동, 교과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중요성을 소개하였다.

특히, ‘내게 맞는 진로 찾는 법’에서는 자녀의 관심 분야별로 대학 학과를 매칭하여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적합한 학과를 파악하였고, 진로탐색 검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소개하여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미래 사회 변화에 맞게 진로를 설계하는 방법과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특징과 대비 방안 연수 시간에는 학부모들이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면서 늦은 시간에도 끝까지 참석하여 경청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