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조사 용역 주민설명회 개최행정구역 조정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의견 수렴 시간 가져
▲ 영주시,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조사 용역 주민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 영주시는 30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영주시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조사 용역」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생활권과 행정구역이 일치하지 않는 불합리한 지역의 경계를 조정하기 위해 시행 중인 「영주시 행정구역 조정 타당성 조사 용역」의 일환으로 읍면동 면담,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작성된 조정안을 가지고 해당 지역주민, 이통장, 읍면동장 등을 대상으로 조정의 필요성, 조정안 설명, 의견 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 제시된 조정안은 지난 7월부터 영주시 전역에 걸쳐 조사하였으며, 경계조정‧ 통합‧분동 등 12개 읍면동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들어 제시됐다.

시는 주민설명회 이후 의원간담회와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최종 결과물을 완성해 그 결과물을 바탕으로 다각적인 검토를 거쳐 순차적으로 행정구역 조정을 진행하게 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오늘 설명회 뿐 만 아니라, 향후에도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행정구역 조정으로 인한 주민갈등과 불편을 최소화 하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