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농업기술원, 29일부터 3일간 경북도내 스마트팜 농가 확산 교육 실시경북도내 농업인, 스마트 시대 농사도 스마트하게!
▲경북농업기술원, 29일부터 3일간 경북도내 스마트팜 농가 확산 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스마트팜 권역별 현장지원센터에서 29일부터 31일까지 스마트팜 설치 시범 농가 및 교육 희망 농가 30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스마트팜 농가 확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ICT기술을 농업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최신 스마트팜 기술의 농가 이해를 돕고 버섯, 딸기 등 지역 전략품목에 대한 스마트팜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1일차는 버섯 재배에 대하여 버섯 스마트팜 적용 기술에 대한 교육과 스마트팜 전용 버섯 재배사 개발의 필요성과 버섯 재배 환경관리 등 데이터 기반에 대하여 교육했다.

2일차는 ‘ICT를 활용한 과수재배’에 대한 교육과 세계적으로 농업 현장에 투입되고 있는 첨단 기술과 포도·사과 등 다양한 국내·외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3일차는 딸기 재배에 대하여 ‘딸기 스마트팜 사례와 활용 기술’, 스마트팜의 구성과 시설구조, 환경요인, 재배시스템 등 스마트팜 전반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상택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은 “스마트팜 농가 확산 교육을 통해 스마트팜 설치 농가에는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답을 찾고 희망 농가에는 쉽게 스마트팜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아울러 스마트 농업의 첨단 기술 보급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