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항 구항 항만재개발사업 청신호!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사업인 항만재개발사업 본격 추진 논의
▲포항항 구항 항만재개발사업 관계기간 3차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지난 30일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사업인 항만재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각종 현안사항 및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관계기관 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회의는 해양수산부, 포항지방해양수산청, 경북환동해지역본부, 포항시 등 유관기관의 부서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항만재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그간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포항항 구항 내 입주기업들에 대한 애로사항과 영일만항 부두의 다목적 활용 방안 등을 논의하고 향후 관계기관들과 성공적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하기로 했다.

이상호 해양수산부 항만연안재생과장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항만재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추진협의회 구성 및 상생 방안 마련과 문화와 역사를 보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항만재개발사업 추진을 당부하고 해수부에서도 적극 협조 및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항만재개발 구역 내 입주기업들로 구성된 협의회와 상생방안 등 지속적으로 협의할 계획이며, 지난 16일에는 포항시의회에서 항만재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선진항만을 방문하기도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