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군위군자원봉사센터, "2019 야단법석 놀아보場' 개최손사랑회 손 뜸,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2019 야단법석 놀아보장(場)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0일 의흥면 전통시장 일원에서 야단법석 놀아보장(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의흥 전통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대한적십자군위군지구협의회 다과봉사, 손사랑회 손 뜸,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전통놀이 체험, 의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우치 만들기, 자연사랑연합 군위군지회 압화체험, 군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핸드드립 커피제공, 군위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필리핀 전통 닭죽 제공, 삼육칼갈이봉사단 칼갈이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오일장을 찾아오는 지역민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드리기 위해 카네이션봉사단, 군위아사모, 아리랑 소리 예술단, 삼국유사 이바구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난타 팀의 재능 나눔 공연도 진행됐다.

어르신들이 도로변에서 위험하게 버스를 기다리는 모습을 보고 조금 더 안전하고 즐겁게 버스를 기다리는 장소를 제공하고 침체되어가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하여 3월부터 시작한 야단법석 놀아보장이 30일 6회기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박종기 센터장은 "앞으로도 더 큰 공동체를 지향하고 안전하고 안심 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