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소통하는 가족, 웃음이 넘치는 건강한 아이!『가족과 함께 하는 건강걷기 대회』 개최
▲ 안동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 하는 건강걷기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2019. 11. 2. 관내 초등학생 및 가족 6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건강 걷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안동학생수련원 및 선성수상길 일원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안동교육지원청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 걷기 대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추진한 특색사업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웃고 즐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학생 및 학부모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안동교육지원청 권덕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날, 본 행사를 통해 가족이 서로 소통하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하여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참여 가족들은 등록 후 체육교사(안동여중 교사 남은지)의 율동에 따라 국민체조로 몸을 풀고 경상북도안동학생수련원을 출발하여 선성수상길을 지나 산림휴양관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걷기 시작하였으며, 아이와 학부모들은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연신 웃음 띤 표정으로 대화를 이어갔다.

안동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대회”는 올 해 5번째로 개최되었으며, 올 해는 예년과 달리 11월에 행사를 개최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6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