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주
경주시, ‘2019 YOU-DREAM 진로·취업박람회’ 개최기업은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 제공
▲2019 YOU-DREAM 진로·취업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오는6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2019 YOU-DREAM 진로·취업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019 YOU-DREAM 진로·취업박람회 행사는 경상북도, 경주시,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이 공동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의 주관으로 진행하며 청년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

학생 및 지역 청년구직자들에게 우수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기업은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진로탐색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기업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통한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지원한다.

또한 취업준비생 스스로 취업준비도에 대한 자성적 성찰을 통해 개인별 취업역량 강화 노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행사는 일자리채용관, 직무컨설팅관, 부대행사관 등 3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며 약 50여개의 부스로 운영된다.

일자리채용관은 기업체 35개 업체가 참여해 현장채용 면접 실시 및 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해 대학생 및 지역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직무컨설팅관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 탐색을 통한 조기 진로 결정에 대한 지원과 현장 인사담당자 및 선배의 직무컨설팅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및 활용하도록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진로·취업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실업문제와 기업의 구인난 해소, 기존 일자리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