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 ‘2019 전국 순회 타운홀미팅’ 열려‘최고의 부자농촌․청년창농의 메카로 도약하는 경북 농정방향 새틀 모색

[국제i저널=경북 안보영 기자]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 위원장 박진도)와 경상북도는 공동으로 4일 오후 2시부터 도청 화백당에서‘농정틀 전환을 위한 2019 전국 순회 타운홀 미팅 경북’을 개최했다.

박진도 위원장은 타운홀미팅 행사에 앞서 오후 1시 경북도청 브리핑 룸에서 경북지역 기자들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기자들은 이날 진행되는 타운홀미팅의 의미뿐만 아니라 WTO 개도국 지위 논란, 공익형 직불제, 농정예산 등 최근 민감하게 대두되는 주요 농정 이슈관련 질의를 쏟아냈다.

농특위와 전국 9개 도(道)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9 전국 순회 타운홀 미팅은 농어업․농어촌 문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과 소통을 통해 구조적 문제점을 도출하고, 국민의 집단지성으로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위한 정책방향을 모색함으로써 농정틀 전환을 위한 전략적 기초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진행된 ‘100인 타운홀미팅 경북’에서도 다양한 분야 종사자들이 참여해 열정적이고 활발한 발언과 토론이 벌어져 경북 농정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투영했다.

도민들은 우리나라와 경북지역 농어업의 문제점을 공감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업, 농어촌 먹거리를 위한 농정 방향의 혁신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하였다.

박진도 위원장은 “농어업․농어촌의 문제는 농어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 모두의 문제이고, 농어민이 행복해야 국민이 행복하다”며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위해서는 본래 가지고 있는 다원적 기능과 공익적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농정을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WTO 개도국 지위 특혜 철회, 기후변화, 농산물 가격하락 등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 이지만,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농어업의 발전을 위해 경북도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보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