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청년 팝업레스토랑 × 멘토셰프 창업콘서트 성료끝이 아닌 시작! 청년의 성공창업을 위해 컨설팅 멘토링, 메뉴 개발, 사업홍보, 마케팅 지원

[국제i저널=대구 안보영 기자] 대구시가 주관하는 2020 청년희망대구 청년정책 일환으로 ‘청년팝업레스토랑 × 멘토셰프’ 프로그램을 지난 25일 대구 진골목 청년팝업레스토랑과 대구시시민행복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청년 팝업레스토랑은 외식창업을 앞둔 청년의 성공 창업을 위해 대구광역시가 ㈜ 핀연구소와 함께 추진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대구시 거주 청년 외식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강연자로는 ‘냉장고를 부탁해’,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셰프로 유명한 최현석 셰프를 초청하여 외식, 청년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청년팝업레스토랑 멘토셰프로 나선 최현석 셰프는 “대구시가 운영하는 청년팝업레스토랑은 다른 외식지원사업과 달리 안정된 상권에서 외식창업 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 같다”며 “청년들의 외식업 진출에 있어서 가장 큰 장벽이 될 수 있는 실전 창업 경험 부족을 이러한 지원 사업을 통해 해결해 나가면서 자신만의 요리를 손님에게 제공하는 특색 있는 청년 외식업 창업가들이 늘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청년팝업레스토랑은 대구시 거주 청년들에게 점포와 시설, 주방설비를 3개월간 무상으로 임대해줄 뿐만 아니라 외식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메뉴 개발, 사업홍보,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청년들은 식재료비, 보험료, 광열비(수도·가스·전기 등)만 부담하며 매장 운영 시 발생한 수익은 본인들이 가져간다.

대구시 청년팝업레스토랑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창업을 할수 있도록 실전운영 경험과 실제 창업시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 한다.대구 거주 청년(만 19세~39세)이면 누구나 청년 팝업 레스토랑 운영자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보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