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2019년 노인복지시설 직원 서비스 전문성 강화 교육급증하는 노인복지 수요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북도, 2019년 노인복지시설 직원 서비스 전문성 강화 교육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5일부터 양일간 노인복지시설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복지시설 직원 서비스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복지시설 역할에 대한 이해 및 직무능력 향상의 기회를 통해 급증하는 노인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도내 노인복지시설 직원들 간 정보교류를 통해 친선을 다지고 노인복지실천가로서 노인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이 날 교육은 경로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노인복지시설 유공자 표창, 시설 서비스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급증하는 노인복지 수요 대응을 위해 노인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시설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도에서는 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더욱더 향상시켜 도내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