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주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경주엑스포 방문2019경주엑스포 콘텐츠 현장 점검, 운영,시설 현황 등 챙겨
▲경주타워 신라왕경도AR 참관 중인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의원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의원들이 6일 경주엑스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문화예술 및 관광진흥 등을 다루는 문화환경위원회 소속 경북도의원들이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경주엑스포공원을 직접 방문해 콘텐츠와 행사 전반을 점검하기 위한 차원이다.

조주홍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과 박차양 부위원장 등 일행 10여 명은 이날 저녁 도착해 경주타워 ‘신라천년, 미래천년’ 전시와 ‘찬란한 빛의 신라’, 야간 체험형 프로그램인 ‘신라를 담은 별’ 등 콘텐츠를 상세하게 둘러보고 운영 상황을 확인했다.

콘텐츠뿐만 아니라 경주엑스포공원 내 시설현황과 앞으로의 운영방안 등을 세밀하게 챙겼다. 또 공원을 둘러보는 과정에서 직원들과 운영스텝들에게도 인사를 건네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격려도 잊지 않았다.

특히 박차양 부위원장은 경주엑스포와 신라역사문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서라벌 왕경 등을 설명하기도 했다.

조주홍 위원장은 “22년간 개발되지 못했던 유휴부지를 활용해 경주에서는 보기 드문 야간 체험관광코스를 기획한 점이 눈에 띈다”며 “갇힌 틀을 벗어난 아이디어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묻어나는 콘텐츠들을 통해 생산성 있는 발전의 길을 걸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6일 이틀 간 열린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 인문학 특강도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문화로 여는 미래의 길’展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열린 이번 강연은 박대성, 공성환, 김상열, 오동훈 등 기획전 작가들과 유명 예술철학자들이 직접 강연하며 소통하는 시간으로 열렸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경북지역의 문화 발전과 올바른 방향으로의 성장을 위해 힘써주시는 문화환경위원회의 방문으로 경주엑스포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에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