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 스마트웰니스 규제자유특구 발전방안 포럼 개최웰니스 분야의 성공 키워드, 규제자유특구가 답이다!
▲스마트웰니스 규제자유특구 발전방안 포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와 중소벤처기업부는 규제혁신 전문가, 기업, 관계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웰니스 규제자유특구 발전방안’ 이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대구가 스마트웰니스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의료와 웰니스 분야의 혁신 성장과 글로벌 확산을 위하여 특구 내 규제혁신과 관련 산업의 육성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는 그동안 전략적으로 투자한 의료·헬스케어, 정보통신기술 융합산업 관련 다양한 인프라와 선행연구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정부에서 추진하는 규제자유특구 사업에 선정 된바 있다.

포럼은 주제발표와 패널 토론으로 1부에서는 스마트 웰니스 산업에 대한 미래발전 방향과 규제혁신에 대하여 3인의 전문가 발표, 2부에서는 스마트웰니스 규제자유특구 발전방안에 대해 권업 대구 테크노파크 원장의 사회로 토론회가 개최됐다.

월니스 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정보통신기술과 사물인터넷의 도입으로 맞춤형 의료헬스케어로 진화중이나, 의료법과 의료기기법 등 관련 규제로 첨단의료 서비스 시장 진입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포럼은 대구 스마트웰니스 규제자유특구의 미래발전 방향과 주요 쟁점사항을 분석하고, 웰니스 분야의 신기술 관련 혁신을 위한 규제개혁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장으로써 의의가 있다.

대구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안된 발전 방안을 검토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구가 웰니스 산업의 혁신거점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