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농협, 경북 영덕 원구1리 마을 ‘깨끗한 마을가꾸기 경진대회 대상’ 수상영덕 원구1리 마을 포함, 경북 관내 7개 마을 수상
▲경북농협, 경북 영덕 원구1리 마을 ‘깨끗한 마을가꾸기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농협은 지난 7일 개최된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경진대회에서 영덕 원구1리 마을(대상)을 포함해 경북 관내 7개 마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400여개 마을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60여개 마을에 대해 마을 설명과 현지 심사를 더해 선정됐다.

영덕 원구1리 마을은 깨끗한 마을 환경과 문화재로 지정된 고택 관리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결과 대상에는 영덕 원구1리 마을이 상패와 시상금 5천만원, 은상에는 영주 무쇠달마을이 상패와 시상금 2천만원, 동상에는 구미 금호2리 마을, 성주 솔가람마을, 울진 매화1리 마을이 각각 상패와 시상금 1천5백만원을 받았다.

또한 들녘가꾸기 부분에서도 상주 청상마을, 포항 대보2리 마을에 선정되어 각각 상패와 시상금 1천5백만원을 받았다.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은 “경북지역이 깨끗한 마을가꾸기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한 7개 수상마을을 배출하는 쾌거를 거두어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깨끗한 마을 가꾸기를 통해 농촌마을 경관 및 환경보전, 전통문화 계승 등 농업의 공익적 가치 제고를 통해 도시민이 찾고 싶은 경북 농촌을 만들어 농가소득 5천만원을 달성할 수 있도록 경북농협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